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PV3D_1.5]Papervision3D 1.5 API 해석

Posted 2008. 7. 28. 20:00

org.papervision3d.cameras

  • Camera3D         : 물체 주위에서 물체를 보는 관점의 카메라를 만든다. (물체 고정)
  • FreeCamera3D  : 카메라가 향하는 위치의 지역을 보는 카메라를 만든다. (카메라 고정)

org.papervision3d.core

  • Matrix3D    : 4*3의 3D 변환행렬을 만들고 조작한다.
  • Number3D  : 3차원 좌표 시스템의 값을 표현한다.
  • NumberUV  : Texture(질감) UV좌표 시스템의 값을 표현한다.
Texture 매핑 - 비트맵 이미지를 이용하여 오브젝트 표면의 무늬를 입히는 것.
UV 좌표       - 맵은 평면이기 때문에 x, y로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공간좌표의 x, y, z의 표현과 중복되므로 u, v로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org.papervision3d.core.geom
  • Face3D       : 선으로 삼각형들을 표현한다.
  • Mesh3D      : 삼각 다각형과 정점들로 이루어진 3D물체를 만들고 표현한다.
  • Vertex2D     : 2D로 투영된 정점들을 만든다.
  • Vertex3D     : 3D 정점들을 만든다.
  • Vertices3D  : 정점들의 집합을 만들고 조작한다.

org.papervision3d.core.proto
  • CameraObject3D                   : 장면(scene)에 배치된 모든 카메라들을 위한 기본 클래스이다.
  • DisplayObjectContainer3D   : DisplayObject3D container들의 역할을 하는 모든 object를 위한 기본 클래스이다.
  • GeometryObject3D                : 그물망 입자로 정의된 물체를 포함한다.
  • SceneObject3D                     : 모든 장면(scene)들을 위한 기본 클래스이다.


org.papervision3d.events
  • FileLoadEvent   : 파일들이 로드 되었을때 이벤트를 처리한다.


org.papervision3d.materials
Meterials(재질)은 단순한 색깔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투명한 정도, 표면의 색과 무늬, 광택의 정도와 울퉁불퉁한 정도 등을 세밀하게 설정하여, 완성된 물체를 나무로 만들것인지, 유리로 만들것인지, 아니면 한번도 보지 못한 그런 재질로 만들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digitalani.cafe 
  • BitmapAssetMaterial    : Bitmap 라이브러리 심볼로부터 질감을 만듭니다.
  • BitmapFileMaterial       : 외부의 파일로부터 비트맵을 로딩시켜 질감을 만듭니다.
  • BitmapMaterial             : BitmapData 오브젝트로부터 질감을 만듭니다.
  • ColorMaterial               : 단색의 질감을 만듭니다.
  • MaterialsList               : 질감들의 리스트를 포함합니다.
  • MovieAssetMaterial    : 라이브러리에 있는 무비클립으로부터 질감을 만듭니다.
  • MovieMaterial             : 현재의 무비클립 인스턴스로부터 질감을 만듭니다.
  • WireframeMaterial       : 면을 빼낸 바깥선들로 이루어진 틀의 질감을 만듭니다.


org.papervision3d.objects


  • Ase                      : 3D MAX에서 익스포트된 ASE포맷을 로드하고 분석한다.
  • Collada                : 3D MAX에서 익스포트 된 collada 형식의 파일을 로드하고 분석한다.
  • Cone                    : 원뿔을 만들고 보여준다.
  • Cube                    : 입방체을 만들고 보여준다.
  • Cylinder               : 원통을 만들고 보여준다.
  • DisplayObject3D  : 장면에 포함된 3D 오브젝트의 인스턴스들을 나타낸다.
                                  이것은 타겟과 카메라 뿐만 아니라 표현 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들을 포함한다.
  • PaperPlane         : 종이 평면 오브젝트를 만든다.
  • Plane                   : 평면의 사각형을 만들고 보여준다.
  • Sphere                : 구형의 물체를 만들고 보여준다.
  • Stars                   : 별모양의 물체를 만들고 보여준다.


org.papervision3d.scenes


  • MovieScene3D    :
  • Scene3D            :


-------------------------------------------------------------------------

아주 간만에 영어를 하니 한참동안 울렁거렸습니다.

Papervision3D API를 보고 있자니... 더 울러거려 나름대로 독해(?)를 해봤습니다.

3D에는 문외한이라 ... 모르는 용어도 조금 찾아봤습니다.

위 중에서 거짓정보는 빠르게 업데이트 쳐야할 것 같네요.

계속 수정해서 작업할때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