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바른생각] 자동차 문화

Posted 2009. 4. 28. 14:15

10년 전 배낭 여행을 하다가 심한 문화적 충격을 느낀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자동차 문화인데요.

저를 포함한 여행 무리들이 무단횡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빵빵'은 커녕 미리부터 속도를 줄이고 다가오는 자동차...

한국을 상상하면서.. " 욕먹겠네..-_- " 했던 걱정이 순식간에...

그 자동차 주인에 대한 미안함과 무단횡단을 했다는 쪽팔림으로 바꿔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의 자동차 문화를 따지려 들려는건 아니구요.

도로에서의 여유로움... 정말 부러웠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렇게 여유롭냐구요?

제 경험담을 잠깐 적어보겠습니다.

혼자 생각하는 것이므로 말이 좀 짧아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사거리..

신호등이 빨간색으로 바뀌었다..

내 차는 이번 신호에 갈까 말까 하는 애매한 위치에 있다..

한 10대 뒤에 즈음..

빨리는 가고 싶은데..

이번 신호에 또 못 갈 생각을 하니..갑갑허다..

답답한 마음에 음악을 조금 크게하고..편한한 자세로 기다린다..



띡..!

신호가 바뀌고..

난 몸을 움찔하여 허리를 접으며 악셀을 사정 없이 밟아 앞차 꽁무니에 바짝 드리댔다..

' 나.. 성격 너무 급한거 아냐? ' 하고 스스로를 질책했지만

어쩔수 없다..이번 신호에 못가긴 싫으니깐..-_-;;

좀 과장해서... 달듯 말듯 앞 차에 바짝 붙어 달렸다..

신호등이 점점 가까워 졌다..

앞 차들이 거의 다 통과 했고..

두 대 가량 뒤에는 드디어 내 차례다..



신호등은 아직도 초록등..^_^

나는 순간 "주황불이 들어와도 막 밟으면 갈 수 있겠구나..."

라고 안도하면서 있는 힘껏 밟는다.. 부~앙~

드뎌 사거리를 지난다.. 예~~ ^^

카트의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과 비슷한 기분이 든다..



어..근데..

신호등이 아직도 바뀌질 않는다..-_- 여전히 초록등..

사거리를 지나는 내내 신호등을 바라본다..

내 눈동자를 완전 업↑해서 내 눈에서 없어질때까지.. 바라본다..

-_-;;



사거리를 지났다..

내가 왜 자꾸 신호등에 집착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젠 바꼈겠지 하는 마음에 백미러를 본다..

..안...바뀌었다..-_-;;

내 뒤로 한 10대는 더 지나간거 같다..

그 뒤로 뒷차에 가렸고..

결국..그 불이 바뀌었는지 알 수가 없었다..

정해진 시간에 충실한 신호등...

조급함에 나...

결국..

신호등과 싸워 졌다.

 


보시다시피 저도 여유와는 거리가 멉니다. ^^;;

하지만 운전도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난 뒤에는...


저도 조금씩 변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아예 모르고 있는 것과 알긴 알고 있는 것의 차이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유로운 오너가 되기 위한 비법을요 ;;;

 

1. 끼어들기


급하면 어쩔 수 없죠. 끼어드는 수 밖에..
하지만 끼어들고 나서 비상등 켜주는 것을 잊지 맙시다.
뒷 차주가 조폭이라도 화가 수그러 들지 않을까요...? ^^;;

2. 경적(빵빵)


특히 거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에게는 경적을 울리지 맙시다.
대부분 직접 당해 보셨겠지만 상당히 기분이 안좋습니다. 깜짝 놀라기가 다반사구요.
이 경적 소릴 들으면 얌전히 길 가던 분들도 조폭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그냥 조용히 뒤에서 몇 초간만 지켜보고 있으면 거의 비켜 주시더라구요.^^

3. 콤보 끼어들기


" 난 여유로와서 끼어들기도 잘해주지..^ ^ ~ ♬~♪~ " 하시던 분들도...
두 차가 콤보로 끼어들면 조폭으로 변하십니다.
크게 숨 한번 쉬시고 넘어갑시다.^^

4. 영웅 본능


갓길로 신나게 달리는 차들 보면 얄미우시죠?
확~그냥 갓길을 막아 영웅이 되고 싶은 충동..
큰일납니다.ㄷㄷ

5. 착한척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너려고 하는 사람과
타이밍이 맞지 않아
가다 멈추고.. 사람도 가다 멈추고.. 하십니다.
그냥 딱! 서서 손짓을 해줍시다. 너그럽게 웃으면서요 ^^
그럼 80%는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실 겁니다.

6. 하이빔 유저


경적(빵빵)을 사용하시는 분 보다 고수분들이 하시는 건데요.
이게 상당히 기분 나쁩니다. -_-;;
깜박이는 것은 초보 사용자구요.
고수분들(조폭)은 길~~게 계~~속 누르고 계십니다.
동요하지 말구 그냥 무시하세요..ㅜㅜ

7. 째려보기


운전 하시다가 앞 차가 잘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옆에 바짝 갔다 대고 이 째려보기를 하시는데요.
이것 역시 잘못 걸리면 (조폭;;;) 큰일납니다. ㅎㄷㄷ
혹시 이런 습관이 있으시다면 당장 버립시다.

 



외국인들이 여유로운 한국의 자동차 문화를 보고 놀라는 그날까지..

실천해 봅시다. !!



'꽃녀의 글 >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차원생각] 외모만 붕어빵?  (2) 2009.06.02
[무서운생각] 나혼자만 이런 상상을 하는걸까?  (0) 2009.05.21
[바른생각] 자동차 문화  (0) 2009.04.28
[이쁜생각] 아버지  (0) 2009.04.06
물론  (0) 2009.03.26
휴거  (5) 2009.03.26
Write your message and submit
« PREV : 1 :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 : 20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