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동안 Daum 에디터를 통해서 일부 서비스에서 제공 하고 있었던 Daum 수식 편집기와

웹 페이지에서 볼수 있는 컨텐츠를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Daum 페이퍼를 크롬 웹스토어에 오픈 했습니다.


Daum 수식 편집기와 Daum Paper 를 소개 합니다.




Daum Equation Editor


download link : http://durl.me/m8jcu


Daum 수식편집기는 간단한 수식에서 부터 복잡한 수식까지 쉽고 빠르게 편집하기 위해 제작 되었습니다. 편집기에서 제공하는 많은 종류의 수식들을 이용하여 버튼 클릭만으로도 원하는 수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Tex 입력기를 통해 입력된 Tex를 분석하여 수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 버튼 클릭을 통한 수식 만들기

- TeX 입력기를 이용한 수식 만들기 ( 레이텍 [LaTeX] )

- 수식 설명을 위한 텍스트 입력

- 수식 크기 및 레이아웃 변경

- 만들어진 수식을 PC에 이미지로 저장

- 복사/붙여넣기 지원

- 작업 히스토리 지원






Daum Paper



download link : http://durl.me/m8mqg


 블로그에 가서 글을 읽거나, 인터넷을 통해 뉴스를 볼때 글씨가 너무 작아서, 색깔이 눈에 맞지 않아서, 무엇보다도 광고가 너무 많아서 읽는데 불편함을 느낀 적이 많았습니다. Daum Paper는 쉽고 빠르게 웹 상에 있는 정보를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 되었습니다. 뉴스와 블로그에 있는 핵심 컨텐츠만 뽑아서 글을 읽는 동안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본 메뉴로 제공하는 고대비 설정을 통해 시력이 낮은 사용자들도 글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읽는 위치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 Space Bar : 스크롤 이동

  ◇ Page Up, Page Down : 컨텐츠 제일 처음, 끝으로 이동

  ◇ Ctrl + Q : 어플리케이션 실행

-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메인 컨텐츠만 뽑아서 읽기 편한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 글짜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글짜 색 및 배경색을 바꿀수 있습니다. (고대비 스타일 제공)

- 지정한 스타일은 저장 되어 항상 해당 스타일로 정보를 읽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aum 수식 편집기와 Daum Paper 서비스에 대해 소개 하였습니다. 앞으로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들도 계속 크롬 웹 스토어에 오픈할 예정 입니다. 많은 사용 부탁 드리고 불편한 점은 크롬 웹 스토어에 있는 Review에 작성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반영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Daum Equation Editor   http://durl.me/m8jcu

Daum Paper  http://durl.me/m8mqg 


※ 참고 리뷰 : 다음 수식편집기 크롬앱 http://appleii.tistory.com/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