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Pix 소개 동영상


Pix 소개

30개 필터, 24개의 필름레이어, 16개의 액자 같은 효과들을 중복으로 적용하여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빠른 랜덤 효과 버튼을 누르시면 생각 못했던 효과들이 적용되어 지는걸 보실수 있구요.

적용하시다가 맘에 드는 효과 셋이 있으면 효과 즐겨찾기 리스트에 저장해두고, 다른사진에도 언제든지 같은 효과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OS 및 기기

                                   iOS (iPhone4)                                  Android(Galaxy S)

- iOS

지원 OS : iOS 4 이상

지원 기기 : iPod touch(3세대) 32GB 및 64GB 모델, iPod touch 4, iPhone 3GS, iPhone 4, iPad, iPad 2

- Android

지원 OS : Android 2.2, 2.3, 3.0, 3.1, 3.2 및 4.0

지원 기기 : 550MHz 이상의 ARMv7 프로세서(벡터 FPU 탑재), OpenGL ES 2.0, H.264 및 AAC HW 디코더, 256MB RAM


Pix의 5가지 특징


1. 여러 해상도(Tablet UI) 고려

(iPhone 4)

(iPad 2)

PhoneTablet UI 를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 해상도는 320 x 480(iPhone3GS)부터 1280 x 720(Galaxy Nexus) 이상,

- DPI는 132(iPad) 부터 326(iPhone4/4S) 이상까지 대응되어 있습니다.


2. 중복 효과 및 효과 단계별 적용

위 이미지는 중복효과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 현재 WarmLomo2(2단계)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Lomo2와 같이 섬네일 위에 작은 동그라미가 있는 효과들은 단계가 조절 가능한 효과 입니다.

- 총 3가지 효과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고, 단계를 줄 수 있는 효과들은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보틍 효과들 중에서도 Lomo, Blur, Sharpen 등은 하나만 적용하면 아쉬운 감이 있어서 중복 효과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구요.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다양한 조합들이 나오더라구요.

(더 자세한 사용방법은 글 본문 상단의 Pix 소개 동영상 참고)

 

3. 효과 즐겨찾기 리스트 저장


효과를 적용하시다가 맘에 드는 효과일 경우, 오른쪽에 있는 별(+) 버튼을 탭 하면 효과 즐겨찾기 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나중에 언제든지 별표메뉴를 누르면 내가 저장한 효과들을 보실 수 있구요. 또한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 효과 즐겨찾기는 최대 1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방법은 글 본문 상단의 Pix 소개 동영상 참고)


4. 원터치 랜덤 효과 적용

번개표시 아이콘을 누르면,효과만 또는 효과 + 필름레이어 또는 효과 + 필름레이어 + 액자 형태의 다양한 랜덤 효과들을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방법은 글 본문 상단의 Pix 소개 동영상 참고)


5. 다양한 공유

공유는 Twitter, Facebook, MyPeople 을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


More(더보기)버튼을 누를 경우 현재 자신의 폰에서 이미지 공유를 지원하는 앱들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위 이미지는 개발 기기를 캡처한 이미지라 사용자 마다 다른 앱 리스트를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앱이 별로 안깔려 있는 폰이라면 아예 안뜨던가 1~2개의 앱들이 리스트에 뜨겠죠.

간단히 말해, Pix에서는 어떤 앱들이 이미지 공유를 지원하고 있는지 일일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각 앱들이 "나 이미지 공유 지원함" 이라고 등록해 놓으면 그것들을 긁어다 리스트에 가져오는 것이죠.

이것을 안드로이드에선 암시적 인텐트라고 합니다.


개발 환경

- SDK : Flex 4.6.0 (Adobe AIR 3.2) 를 이용하여 Multi-Device 대응 (Hybrid App)

- IDE : Eclipse (Flash Builder 4.6 Plugin)

- NativeExtension (iOS : Java, Android : Ovjective-C) : URL Scheme 과 암시적 공유에 사용됨



개발 후기(간단;;)

⊙ 해상도/DPI 대응 정책

⊙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속도 및 UI 접근

⊙ 고생했던 점들

- iOS 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경우 크래시 되는 현상

- NativeExtension 정보 취약


Pix 다운로드